
주변관광지
- 홈
- 주변관광지

기억의 터
홈페이지일본군 위안부를 기리는 공간으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가 전 세계적 여성 문제로 떠올랐음에도 서울 시내에 그 아픔을 기리는 공간이 없다는 지적에서 추진된 공간입니다. 기억의 터에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 247명의 성함과 증언을 시기별로 새긴 ‘대지의 눈’, 기억하지 않는 역사는 되풀이된다는 글귀가 4개 국어(한글, 일본어, 영어, 중국어)로 새겨진 ‘세상의 배꼽’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도보 1분)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남산골 한옥마을은 흐르는 계곡과 천우각이 있어서 여름철 피서를 겸한 놀이터로 이름있던 곳 입니다. 이 곳의 옛 정취를 되살려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골짜기를 만들고 물을 흐르게 하였으며, 정자를 짓고, 나무를 심어 전통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이곳에는 서울 600년을 기념하는 타임캡슐을 만날 수 있으며 전통공예관에는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기능보유자들의 작품과 관광기념상품을 늘 전시하고 있습니다.
(도보 10분)

N서울타워
홈페이지서울의 중심, 서울의 상징이자 서울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입니다. 1969년 TV와 라디오 방송을 수도권에 송출하기 위해 한국 최초의 종합 전파탑으로 세워졌으며 현재는 서울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외국인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품격 레스토랑과 디지털 전망대, 남산열쇠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도보 50분 / 케이블카 매표소 도보 15분)

명동
홈페이지서울 시내에서 가장 번화하고 문화적으로 풍요로운 거리로, 은행, 증권회사, 패션몰, 카페,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서 패션의류 및 음식, 각종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보 10분)

동대문역사문화공원
홈페이지DDP는 세계 최초의 '디자인 창조 산업의 발신지'이자 서울의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창조산업의 전진기지'를 위해 건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입니다. 세계적 건축가 ‘자하 하디드’ 가 설계하였으며, 신제품 발표 및 전시, 공연, 비즈니스, 쇼핑 및 휴식을 위한 5개의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량 10분)

안중근의사기념관
홈페이지1909년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쓰러뜨려 대한의 민족혼이 살아있음을 세계 만방에 알린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해방이 되기 이전 조선신궁으로 사용되던 부지였으며, 일제강점기 동안 한반도 침투의 최전방으로 기능하였던 장소 입니다. 해방 이후 1970년 현 위치에 기념관이 건립되었다가 지난 2010년 재개관하여 현재의 모습을 띄게 되었습니다.
도보 20분

명동성당
홈페이지명동성당은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주교좌 성당으로 한국 최초의 본당이자 한국 천주교를 대변하는 대성당입니다. 명동성당이 지닌 종교적·건축적 가치와 함께 과거 지성과 양심의 보루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해온 시대사적 의미 또한 높은 장소 입니다. 이 일대는 조선시대에 명례방(明禮坊)에 속해 있었습니다. 명례방은 천주교가 유입된 이후 신도들의 신앙공동체가 형성된 장소 입니다 또 1830년 이후에는 선교사들의 비밀 선교활동의 중심지였으며, 1845년에 귀국한 김대건 신부가 활동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도보 15분)

청계천
홈페이지도심 속에 자리 잡은 세계적인 명소 청계천은 연 인원 1억 3천만 여명이 다녀가는 명실공히 서울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청계천은 각종 문화행사의 중심 청계광장을 비롯하여 야간 디지털 캔버스, 정조 반차도 등 청계 8경이 자리잡고 있으며, 다양한 동식물 들이 청계천 전역에 고루 분포하여 자연 친화적인 생태환경과 빛과 물의 만남을 통해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도록 설계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보 20분)

인사동
홈페이지조선초기 이래로 조선 미술활동의 중심지로 형성되어 골동품 거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화랑, 고가구점, 화방, 민속공예품 등 전통문화 예술 활동의 중심지로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차량 10분)

숭례문
홈페이지조선시대 서울 도성의 정문으로 국보 1호의 문화재 입니다. 현존하는 서울의 목조건물(木造建物) 중 가장 오래된 건물로 "숭례"의 이름에는 "예를 숭상한다"는 조선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차량 15분)

경복궁
홈페이지조선 최고의 궁이자 조선 왕조의 법궁입니다. ‘큰 복을 누리라’는 뜻을 가진 ‘경복’은 정도전이 지었으며 정문인 광화문을 지나 들어가면 경복궁의 중심인 근정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름답기로도 손에 꼽는 경회루와 교대전 아미산, 자경전 장생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차량 20분)

창덕궁
홈페이지조선의 궁궐 중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임금들이 거처했던 궁궐이며 한국 궁궐건축의 비정형적 조형미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은 다양한 정자, 연못, 괴석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조선의 궁궐 중 그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자연과의 조화로운 배치가 탁월하여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차량 20분)